본문 바로가기
부자돼지의 경제기사

비트코인이 금을 대체할 것 이라고 언급한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

by 잇터널 2020. 11. 23.
728x90

 

세계 최대의 자산운용사 블랙록 (출처 : 셔터스톡)

세계 최대의 자산운용사 블랙록의 최고투자책임자(CIO)가 "비트코인(BTC)이 금을 대체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22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블랙록의 릭 라이더 펀드 투자 최고 의사결정권자는 CNBC와 진행한 인터뷰에서 "암호화폐가 금괴보다 훨씬 더 기능적"이라며 "비트코인이 금을 대신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릭 라이더 CIO는 비트코인 지지자인지 묻는 질문에 이같이 답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비트코인은 금을 대체할 수 있는 내구성이 있는 매커니즘"이라며 "BTC 투자는 금괴를 돌리는 것보다 기능적"이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밀레니얼 세대가 암호화폐를 받아들이는 것과 만연한 디지털 결제 시스템, 각국에서 중앙은행이 디지털 화폐 (CBDC)를 개발하는 것이 오늘날의 현실이라고 짚었다.

 

그러면서도 "비트코인 매수를 특별히 하고 있지는 않다"며 "비즈니스와 기업 포트폴리오에 BTC를 많이 포함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비트코인이 현재 가격인 1만8000 달러 이상의 가치가 있는지는 활실하지 않다"고 덧붙였다.

 

라이더 CIO의 발언을 들은 전 골드만삭스의 헤지펀드 매니저 라울 팔은 트위터를 통해 "지구상에서 가장 큰 자산운용사가 이 발언을 한 것은 엄청난 소식"이라며 "2021년은 비트코인 수요 대비 극심한 공급 부족 현상이 나타날 것"이라고 내 다봤다.

 

출처 : blockinpress.com/archives/41409

 

세계 최대의 자산운용사의 CIO발언은 의미가 있다고 본다. 최근 각종 기관 및 매체에서 비트코인에 대한 긍정적인 발언이 나오고 있다. 다양한 분석 내용들에서 현재 상승은 기관들에 의한 상승이라는 말이 많다. 확실히 2017년 개미들에 의한 불장과는 다른 느낌인 것은 맞으나.. 확실한 것은 없다. 그렇지만 이전 보다는 건강한 상승의 느낌이 드는 것은 나만의 생각은 아닐 것이다.

 

댓글